MZ 세대의 조각 투자
중심 세대인 MZ세대의 조각 투자?
재테크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관심을 얻기 시작한 조각 투자.
시장 형성이 진행 중이라 단언하긴 어렵지만 MZ세대의 투자 비중이 높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자산과 소득이 상대적으로 적은 MZ세대에게 나름의 대안으로 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조각 투자의 핵심은 “부담이 없고 재미있다”라는 이유이며, 엄청난 금액을 투자한 건 아니기 때문에 모두 잃어도 수익이 있으면 좋으나, "공부했다 치자!" 라고 생각할 수 있다가 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부동산을 쪼개고 저작권을 쪼개어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재밌다라고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4050의 비중으로 투자 여력이 있는 세대도 점차 조각 투자에 유입되고 있어요
가입자 15만명 이상인 한 부동산 조각 투자 업체의 경우 20,30대는 음악 저작권에 40대 이상은 부동산 투자에 더 관심을 보인다고 분석되었다고 합니다.
2030년엔 367조원 시장으로 커질 전망이 보입니다.
조각 투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날수록 앞으로 시장을 크게 확대될 가능성이 높죠, 투자 대상이 부동산, 음악 저작권, 미술품 등 외에도 선박금융, 사모펀드 등으로 훨씬 더 다양하게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조각 투자를 포함한 국내 토큰 증권 시장 규모가 내년에는 34조원, 2030년에는 367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정부에서도 조각 투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제도권 내에서 시장을 정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지속되는 경기침체 우려로 인해 마냥 좋은 전망인 것은 아닙니다.
고물가와 경기침체에 대한 걱정 때문에 전반적으로 투자하려는 심리가 위축되는 시기가 계속되고 있어
조각 투자로는 거둘 수 있는 수익률이 지난해보다 낮아지면서 업체가 부과하는 수수료에 대한 불만도 생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MZ세대 따라잡기
조각투자 시대
728x90
반응형
반응형